닫기
  1. LOGIN
  2. JOIN
닫기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필러 시술 위해 확인해야 할 점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클렌피부과 작성일 18-11-22 09:58 조회 471회 댓글 0건
낮은 콧대, 꺼진 눈밑, 얇은 입술 등의 고민이 있을 때 선뜻 수술을 결정하기는 망설여지는 경우 가장 먼저 고민해볼 수 있는 것이 ‘필러’다. 얼굴에 입체적인 볼륨을 채우는 필러는 이마나 애교살, 코, 입술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고 6~12개월 정도 지속돼 혹여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도 복원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이 때문에 최근엔 나이를 불문하고 필러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중장년층은 깊어진 주름이나 야윈 볼, 탄력이 떨어진 피부를 교정하기 위해 필러를 선택하며 젊은 층의 경우 꺼진 눈밑에 볼륨을 채우는 경우, 도톰한 애교살을 만들어 보다 생기 있는 인상을 주기 위하는 경우 필러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외에도 콧대, 목주름, 팔자주름, 무턱 등 다양한 고민에 필러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다만 필러의 대중화에 따라 필러 시술 자체를 매우 간단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모든 필러 시술은 얼굴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뒤 적당량을 주입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부작용도 막을 수 있다는 걸 기억해야 한다. 이에 따라 필러 시술 또한 피부과전문의 여부를 확인하고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과전문의는 국내에서 약 2.5%의 비율을 차지하며, 전문의가 되기 위해 일반의가 수료하지 않은 4~6년간의 전문 임상교육을 받는다. 이에 따라 시술 시에도 보다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부작용을 최소화한 미용시술과 피부치료를 기대할 수 있어 필러 시술 또한 보다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시술이 늘고 있는 눈밑 필러의 경우 얼굴에서 가장 예민한 부위 중 하나이기에 의료진, 필러의 종류 선택까지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눈밑 필러의 경우, 눈밑 꺼짐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면서도 안전한 히알루론산 필러를 주로 사용한다. 체내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통해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고점탄성으로 목적에 따라 원하는 모양을 만들기 수월하다.

이에 대해 인천 송도 클렌피부과 피부과전문의 송기훈 원장은 “필러는 간단한 시술 중 하나로 꼽히지만 부작용 사례도 적지 않은 만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정품, 정량으로 안전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필러 시술 시에는 주사 끝이 둥근 일회용 캐뉼라를 통해 조직 손상을 최소화해야 하고 있으며, 유럽 점유율 1위로 꼽히는 스위스산 히알루론산 필러 테오시알 도입, 눈밑 전용 필러 등의 도입으로 안전성과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은희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iloveorgan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61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LENE DERMATOLOGY CLINIC COMMUNITY

온라인상담

무엇이든 부담없이 상담받아보세요

+

CLENE DERMATOLOGY CLINIC

오시는길 (동영상 안내) 오시는길 (다음지도)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230번길 54 닥터플러스몰 5층

오시는길 (동영상 안내) 오시는길 (다음지도)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89-11 올림픽프라자상가 3층 326, 327호

실시간 간편상담

032.715.4100